반올림 #1 건강 반올림 활동을 한 단계 ‘성장’
내용 | 평가 및 피드백 |
---|---|
◎일주일-7일. 5일 이상-하루 60분 이상 누적한 신체활동 -일주일-7일. 5일 이상-하루 60분 이상 누적한 신체활동 -학교폭력예방, 학생들의 기초체력, 건강증진, 경기과정에서 배려, 협동, 도전정신 등 바른인성함양 -스포츠데이ⅠⅡ(학기별1회), 스포츠클럽, 전통놀이 운영 |
◎건강반올림 평가 -교육과정과 평가와 연계하여 체육활동, 스포츠클럽 등 계획, 실행, 활용 등 전 단계를 대상으로 평가 -자기스스로 체력과 운동능력 향상 평가, 친구와 서로 협력하며 상호작용을 통한 평가 -교육과정 협의 주간을 활용하여 학교 인성교육 평가 및 돌아보기 ◎피드백 -학생 건강반올림 활동 참여를 꾸준히 관찰하며 수시로 지도 -평가결과를 다음해 교육과정에 반영 |
◎ 대암스포츠데이 운영 학기별 대암스포츠데이 운영 - 스포츠데이 Ⅰ - 학년 놀이마당 운영(체육관, 운동장 등) 달리기 등 다양한 참여중심의 놀이 문화 조성 - 스포츠데이 Ⅱ - 줄넘기 달인 선발, 스포츠클럽 등 체육생활화 |
|
◎빙상체험활동 운영(지역사회와 함께 창원사랑 프로그램) 지역사회 시설을 이용한 빙상체험활동 - 겨울 스포츠활동 빙산체험활동을 학기별 1회 운영 - 스케이트 안전교육과 함께 기초자세 익히기 - 겨울철 스포츠활동 즐기기 |
|
◎대암산 등반(지역사회와 함께 창원사랑 프로그램, 에코드림환경교육) 7560+운동 성과를 통해 체력이 향상되고, 우리마을 대암산 등반을 통한 자연생태 프로젝트학습 실시 - 문제를 분석하고, 친구들과 협업하며 해결해 가는 과정 속에서 의사소통 능력, 배려심 등 바른 인성 함양 |
|
◎ 생존수영 3,4학년 생존수영 - 전신운동이 가능한 수영을 배워 기초체력 증진, 성장발달 - 수상재난 및 사고 발생 시 필요한 기술을 익힘 - 코로나 19로 인하여 미실시 : 원격 동영상 및 자세 훈련 |
반올림 #2 참(Charm) 인성교육을 통한 바른 마음 키움
내용 | 평가 및 피드백 |
---|---|
◎참 (charm) : 배려·존중 인성교육(Character) -학년별 인성프로젝트학습 실시 -학교폭력 멈춰, 친구사랑주간 운영, 또래상담, 학급헌법 제정 -교과 및 창체 연계 진로교육내용 추출 및 재구성 |
◎인성교육 만족도 평가 -교육과정과 평가와 연계하여 인성교육의 계획, 실행, 활용 등 전 단계를 대상으로 평가-설문지 분석을 통한 평가-교육과정 협의 주간을 활용하여 학교 인성교육 평가 및 돌아보기 ◎피드백 -평가결과를 다음해 교육과정에 반영- 우수자료 공유 및 나눔 |
◎참 (charm): 몸·마음 건강증진교육(Health) -정서행동 특성 검사 실시 -7560+운동선도, 스포츠클럽 운영 활성화 - 1인1스포츠클럽, 중간 놀이시간 운영, 토요스포츠 |
|
◎참 (charm): 감성·나눔 문화예술교육(Art)문화예술활성화(자율과제) -문화 예술 주간 운영 -‘악기야 놀자’ 1인 1악기 익히기 -학생 예술동아리 활성화 -예술강사(연극)과 함께하는 연극수업 |
|
◎참 (charm): 지역과 함께하는 에코드림환경교육(Region) -우리지역 생태환경교육 및 환경·기후 위기 대응교육 -환경지킴이, 지역사회/시설을 이용한 교육(빙상, 대암산 등) |
|
◎ 참 (charm): 꿈·끼 체험 진로교육(Movement) -꿈·끼 탐색주간 운영 -나는 슈퍼스타 - 대암예술제, 나의 꿈 발표대회 운영 |